함께 하기 너무 어려운 동역자

전임선교사때 목사안수받았고 외곽 올긴스까야에 위치한 지교회를 섬겨왔으며 소망선교센터의 서류상 대표자로 되어 있던 콘스탄틴 목사가 교단 탈퇴를 결정하였습니다.  올긴스까야 지역의 교회건물(작은 시골집 +넓은 땅)의 소유주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변경해달라고 해서 은퇴전에 소유주를 변경할 것을 성도 앞에서 각서를 쓰고 소유주 변경을 허락했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소유주 변경된 교회 서류를 교회 캐비넷에  가져오라고 요청한때부터 갑자기 태도가 완강히 바뀌고 오히려 교단과 선교사를 욕하고, 소망교회선교센터의 서류상 대표자라는 명목으로 오히려 선교사를 위협하고 사역의 걸림돌 역할을 많이 하며 저희가 로스토프로 온 후 최근 약 일년 반 이상의 기간동안 사역에 많은 어려움과 갈등을 유발했습니다. 더군다나 현지인과의 이런 갈등은 예배를 인도하던 전임 선교사가 누군가의 신고를 받고 나타난 경찰의 조사를 받고 종교비자를 가진 신분이 아니었던 이유로 다시 로스토프로 들어올수 없는 일을 겪었기에 저희에게도 너무나 중요하고 기도와 지혜가 많이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선교사의 신분에 위협을 받는 일까지 생기는 상황이 되었기에 러시아선교부 임원분들과 상의한 후, 콘스탄틴으로 인해 계속해서 선교를 어렵게 하는 상황이라면 그 건물을 주고 대신 그 사람을 우리 사역에서 완전히 내보내야 하는 결론에 이르렀고, 결국에는 지난 주에 콘스탄틴 자신의 결정으로 건물과 함께 우리 교단을 완전히 떠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소망선교센터의 법적 대표자 자리를 내려 놓았고 교단목회자의 자격과 권리를 포기하도록 정리함으로 전임선교사 때부터 오래 끌어왔던 어려움과 갈등의 종지부를 찍게 되었습니다. 물질의 욕심에 사로잡혀 선교사와 교단과 하나님의 일을 어렵게 해왔던 그분을 보며 많이 안타까왔지만, 몸은 우리와 함께였지만 영적으로는 우리와 하나가 아니었던 어둡고 썩고 상해있던 부분을 잘라내고 하나님께서 새로이 올긴스까야 지역에 저희를 통해 지속적으로 영혼구원의 열매를 맺어 가시기를 기대하고 기도하며 새롭게 그 지역의 사역을 시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올긴스까야 지역에 저희를 통해 여전히 복음이 전파되고 많은 영혼들이 구원받고 교회가 세워지도록 사역의 문을 인도해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컬럼

가정교회의 3축과 4 기둥

가정교회의 3축과 4 기둥 3축과 4기둥은 가정교회의 기본정신입니다. 그리고 이 3축과 4 기둥은 모두 성경에서 나온 정신입니다. 가정교회의 3축은 목장모임, 주일 목장 연합예배, 삶공부가 유기적으로